본문 바로가기

전국금속노동조합 다스지회


임원소개

home    >    지회소개    >    임원소개
조합원이 주인되는 다스지회!
민주노조다운 다스지회를 재건하겠습니다!
 
“노동조합의 주인은 조합원”이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조합원을 주인으로 세운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신속한 결정, 운영의 효율성을 이유로 조합원들은 노동조합 운영에서 배제되곤 합니다. 조합원들도 귀찮다는 이유로 노동조합이 알아서 판단하고 운영해 주기를 바라기도 합니다. 우리 민주노조운동이 망가진 이유는 여기 있습니다.

임원이라고, 간부라고 조합원들보다 더 뛰어난 사람들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소수의 몇몇이 보여주는 능력보다는 우리 노동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어깨를 걸 때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지난 역사가 보여줬습니다. 다스지회 7기 임원들은 조합원들 위에 군림하지 않겠습니다. 임원들의 역할은 조합원들이 노동조합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본인의 주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많이 만드는 데 있다는 점을 항상 기억하겠습니다. 다양한 목소리가 살아 있는 다스지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임원이 되겠습니다.

세계 경제 위기는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자동차 산업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다스자본의 무능과 비리로 인해 우리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위기의 시대입니다. 하지만 7기 임원들은 조합원들만을 믿고 뚜벅뚜벅 전진하겠습니다. 조합원들이 단결한다면 어떤 난관도 헤쳐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자본에 끌려 다니지 않는 당당한 다스지회를 조합원 동지들과 함께 재건하겠습니다.

다스지회 7기 임원 일동


2008.7.15 지회 설립
역대 임원
기수 지회장 수석부지회장 부지회장 사무장
1기 임원 김희용 이중희 임기양 이상확
2기 임원 김희용 임기양 이상확 박진표
3기(1년) 임원 박진표 김재홍 김헌근 최승완
3기(2년) 임원 김희용 이상확 최송림 이재진
4기 임원 임도형 이재진 권상호 우영주
5기 임원 임도형 이재진 최창덕 최종석
6기 임원 최재소 김원태 조승호 김종락